메뉴 건너뛰기

서울와우북페스티벌

부스번호 : A02

바다출판사

로고1.jpg



1996년 설립 이래 창의적인 기획과 정성 들인 편집으로 국내물 및 번역물 모두에서 꾸준히 양서를 출판하고 있습니다. 과학, 인문, 문학, 예술 등 여러 장르에서 1,000여 종에 이르는 책을 냈습니다.

그동안 지식의 원전》 《비잔티움 연대기》 《군중과 권력》 《현대 철학 강의등 시대와 호흡을 같이하는 인문 도서, 교양 과학 잡지 스켑틱을 비롯하여 장대익 교수의 다윈 삼부작등 지식과 교양의 근간이 되는 과학 도서, 보르헤스의 세계문학 컬렉션 바벨의 도서관시리즈를 비롯해 갈매기에게 나는 법을 가르쳐준 고양이》 《환상의 빛》 《인생 따위 엿이나 먹어라등 우수한 문학 도서를 출판했습니다.

바다출판사는 거품 없는 출판, 정도를 걷는 출판, 독자와 저자가 같이 호흡하고 성장해 나가는 출판을 지향합니다. 앞으로도 책은 독자의 손에서야 비로소 완성된다는 독자 존중의 정신을 잃지 않으며 항상 시대와 함께하는 출판사가 되고자 합니다.


<대표도서>

지능의 탄생

표지1.jpg

작가: 이대열 | 출판사: 바다출판사

지능이란 무엇인가? 인간의 뇌는 어떻게 진화했는가? 곧 도래할 인공지능의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지능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예일대 신경과학과 이대열 석좌교수는 생명이라는 관점에서 지능의 본질이 무엇인지, 그리고 왜 지능이 등장했는지를 파헤침으로써 지능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제공한다.